연합게시판

  • 홈 >
  • 연합정보 >
  • 연합게시판
연합게시판
애터미 박한길 회장의 대하여 이영택 2014-03-19
  • 추천 1
  • 댓글 0
  • 조회 9982

http://820675.onmam.com/bbs/bbsView/89/27787

보낸질문
요즈음 에터미 박한길 회장이 구원파 소속 장로라는 소문이 있어 인터넷을 찾아본 결과는 구원파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쪽에서 보내온 자료에 의하면 박한길회장이 출석하는 교회가
기독교대한감리회 주은혜교회로 한기총 회원교단 명단에는 25번째로
기독교대한감리회[연합]이라고 되어있으며 주은혜교횔 직접 전화를 걸어
확인한바 그교회 장로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주은혜교회 02-588-8400번
그런데 기감연합측이라는 교단은 기감측에서 분리된 것이가요?
아니면 본인들이 그냥 만든 곳인가요?
기감연합측은 사실 들어보적이 없고 생긴지 얼마안되는 교파같은데
여기에 대한 구체적인 답변을 주실 수 있나요?
멜로 주세요.
==============================================================
현대종교에서 보내온 답변
현대종교 이용규 기자입니다.

보내주신 메일에 대한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1. '박한길 회장이 구원파'라는 부분에 대하여

'박한길 회장은 과거 구원파 출신이다'가 더 정확합니다. 즉, 박한길 회장이 구원파라고 단언할 수는 없습니다. 애터미 논란 당시에는 이미 권신찬/유병언 계열의 구원파에서 빠져나왔기 때문에, 그의 과거를 현재로까지 소급해서 해석하기는 현재로는 어렵습니다. 한국교회에서 '애터미는 구원파'라는 결론을 내려주지 않는 이상 구원파라고 직접 비판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애터미 사업 자체가 종교적인 성격을 띄고 있는 이상, 박한길 회장 신앙의 정통성을 담보할 근거가 없습니다. 박한길 회장이 공식적으로 그의 과거를 밝히며 회개하거나 신앙고백을 현재까지는 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 '애터미가 구원파'라는 논란이 있었던 이유

박한길 회장의 과거도 문제가 됐었지만, 더 큰 이유는 박한길 회장이 다녔던 말씀사랑선교회 때문이었습니다. 말씀사랑선교회의 손영수씨도 같은 구원파 출신이었으며, 그의 저서를 보면 구원파 교리가 남아있다는 지적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최근 손영수씨가 독립 개척했고, 남아있는 교회가 (여쭈어보신) 주은혜교회가 감리교연합 측에 소속됐습니다. 박한길씨와 애터미를 구원파로 간주할 근거가 부족한 상황입니다.

 

3. 기감연합측에 대하여 (http://www.kmcy.org/)

기감연합측에 대해서는 저희가 말씀드릴 수 있는 부분은, 한국교회에서 이단으로 결의된 바 없다는 것입니다. 그 외의 정보에 대해서는 저희도 알지 못하며, 관련 내용은 기독교대한감리회 측에 질문하시는 것이 더 빠를 것으로 생각됩니다. 우리나라는 교단을 새로 만드는 것이 자유로운 편입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OO 교단이라고 해서, 어떤 곳에서 빠져나왔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기감연합 홈페이지에 따르면, 시기상 박한길 회장 측에서 만들었다고 추정하기는 쉽지 않겠습니다.

 

4. 애터미와 관련된 상담을 받은 경험을 말씀드리면, 목사님들의 경우, 목회적인 차원에서 '우려가 종식됐지 않았기 때문에 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고 보통 말씀을 주십니다. 일반성도의 경우, 애터미 사업을 하고 있을 때는 '정통교회성도들도 많으니 조심하면 괜찮다'라고 말씀하십니다. 한국교회 안에서 박한길 회장이나 애터미에 대한 공식적인 결론이 없기 판단은 개인에게 맡겨져있는 상황입니다.
============================================================
요즈음 에터미 제품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한 에터미회장의 대한 구원파관련 말들이 많아 저 역시 교인들이 이 사업에 관련하고 있어 그냥 있을 수 없기에 현대종교에 문의한바 있습니다.
답변을 이곳에 올리는 이유는 저처럼 궁금해 하실 분들이 있어서 자료를 공유하는 차원에서 올리는 글입니다. 참고바랍니다.
홈관리자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이단과 이슈 이영택 2014.05.31 0 562
다음글 국민일보신천지예뱅켐페인 이영택 2014.01.16 0 592